• 영어 독해 공부 활용 시험문제에서 빠르게 독해하는 법
  • 2022-01-04
안녕하세요. 리틀엔입니다.

일반적으로 학기 혹은 1년 수업과정 중에서 작게는 쪽지시험, 그 후 내신시험이나 모의고사, 수능 등 여러 종류의 시험을 접하게 됩니다. 이처럼 실전 시험문제에서 직접적인 난관에 부딪힐 확률이 많습니다. 그 중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가장 곤란해 하는 것이 바로 시간과의 싸움입니다.

영어는 실제로 독해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뺏기기 때문에 항상 빠르게 독해하는 습관을 들이고, 시험문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연습과정이 필요합니다.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영어 독해 공부를 실천해야 도움이 될까요?








1) 지문은 빠르게 한 번 읽기

- 영어 독해에서 시간 싸움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으로 모르는 지문을 2번 이상 읽는 행동은 피해야합니다. 최대한 그 지문에만 집중하여 풀이하는 것이 좋고 지문은 되도록 1번 이내로 읽는 것이 좋습니다. 무의식적으로 지문을 읽어서는 안되며 문제를 정확히 파악 후 읽어야 하며, 실전 시험을 위해 항상 영어 독해 공부 시 핵심내용을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.



2) 모르는 단어는 넘어가기

- 독해에서 기본이 되는 것은 바로 단어입니다. 실전 시험에서 모르는 단어가 나올지라도 그 단어에만 집착해 시간을 소모해서는 안됩니다. 시험 중 모르는 것이 나올 때는 과감히 무시할 수 있어야 하며, 단어 대신에 전체적인 문맥을 통해 정답을 유추할 수 있어야 합니다.








3) 앞 혹은 뒤 3줄 살펴보기

- 시험에서 제목이나 주제를 찾아야 할 때는 일반적으로 미고라식, 두괄식 형태를 띄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만약 시간이 부족할 때는 앞 혹은 뒤 3줄을 공략해 문장을 빠르게 읽어나가면 문제풀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. 단, 이 방법은 시간이 부족할 경우에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
4) 직독직해 연습하기

- 영어 독해 공부는 평소 실전 활용을 위해 직독직해 연습이 필요합니다. 직독직해는 지문을 끊어 읽으며 내용을 파악한 후 문제를 푸는 것이 좋으며, 다시 한 번 반복과정을 통해서 모르고 지나친 단어나 문장 등을 체크해야 합니다.